Home > 홍보센터 > 언론보도
언론보도
보도자료

숯으로 펌하고 LED로 피부관리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뷰토피아 작성일16-03-25 13:33 조회1,573회 댓글0건

본문

 
숯으로 펌하고 LED로 피부관리한다
아이디어 빛나는 ‘뷰티 신상’ 박람회의 주인공으로…사회·환경적 트렌드 적극 수용 추세
2014. 04. 29.
 
 
‘건강한 아름다움’이 뷰티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품들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최근 뷰티기업들은 사용 시기와 목적, 장소를 고려한 이채로운 디자인과 제형의 신상품과 업그레이드된 아이템으로 저마다 차별화된 경쟁력 구축에 나서고 있다.
 
특히 올 봄에는 IT 신기술을 접목하거나 소재를 다양화해 사용 범위를 넓힌 아이템들이 유독 많이 출시되는 추세며 기능을 세분화한 위생 제품들도 여럿 선보이면서 사회·환경적 트렌드의 적극적 수용이 대세로 굳어졌다.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열린 ‘제21회 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에서 유통 바이어와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이색 제품들을 모아봤다. 첨단 IT산업이 발전하며 생활 곳곳에서 일반화된 기술이 피부관리와 생활건강 제품들에도 고스란히 적용되고 있다.
 
 
풋케어 및 헤어케어 전문기업 부자가 선보인 헬멧형 근적외선 두피진동마사지 기기인 ‘셀리턴 헤어모’는 독특한 모양새로 단연 참관객들의 눈길을 모았다. 헬멧 형태의 기기 내부에는 LED 조사각도를 140도로 넓힌 근적외선 파장램프(12개)와 적색파장램프(12개)가 내장돼있다.
 
실리콘 수지의 헬멧 외피와 내피 사이에 LED램프를 삽입하고 내피에 100여 개의 돌기를 성형 제조해 적외선 조사와 마사지 기능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 또 진동 세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고 자동 꺼짐 기능을 장착해 사용 편의성도 우수하다.
 
아직 시중에 출시되지 않은 예담의 ‘LED 페이스관리기’는 파장에 따라 다른 색을 보이는 5단계의 시스템 관리에 주안점을 둔 제품으로 가정용 패드와 관리숍용이 동시에 소개됐다.
 
의료기기 분야에서 획기적인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온 코리아테크는 안구건조증 치료기 ‘누리아이5800’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누리아이5800은 기존 제품들과 달리 15종류에 달하는 진동 및 공기압 마사지 기능을 실현해 눈 주위 근력 강화와 안압 감소 등에 유의미한 효과가 있다는 임상실험 결과를 얻었다.
 
기존 소재를 활용하되 관련해 다양한 사용 방식을 제시한 제품들에도 참관객들의 관심이 쏟아졌다.
 
 
숯을 펌(퍼머) 소재로 사용한 뷰토피아의 ‘미네랄 펌 롯드’는 기존 롯드와 사용 방법은 동일하나 숯을 3일 동안 구워내 그 강도를 강화하고 본연의 효능을 그대로 유지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숯의 탈취와 항균 기능, 열전도율 등 장점을 십분 발휘한 제품으로 기존 소재의 장점을 사용 용도에 맞춰 훌륭히 소화해 낸 제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여성청결제 전문 벤처기업인 하우동천에서 판매하는 ‘질경이’는 미생물 소재를 활용해 여성 환부의 위생 관리를 돕는 아이템이다. 미FDA에 OTC로 등재된 제품으로서 국내 온라인 유통에서도 이미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형태는 삽입이 쉬운 알약으로 질내 유산균에 영양을 공급해 젖산을 생성하고 산도를 조절해 세균 때문에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여성 질환의 예방해준다.
 
황사와 미세먼지, 환경오염 등 위생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하는 사회·환경적 상황을 반영, 위생제품들은 그 면면이 부쩍 다양해졌다.
 
기능성 미용 화장솜과 용도별 티슈는 더더욱 그 중요성이 강조되는 클렌징에 필수 아이템으로서 기능적 진보 및 차별화 추세가 뚜렷하다.
 
 
네츄럴디톡스의 ‘로즈 애프터’는 기존 뷰티산업에서 흔히 사용해 온 아로마를 용도별로 특화한 아이템으로서 여성용 ‘팬티에 한방울’과 함께 콧속, 스마트폰용 클렌징 제품들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체이놀은 아로플로라 유기농 에센셜오일을 200여 종에 걸쳐 공급하고 있는 프랑스 오가닉 브랜드로서 이번 행사에서는 쉼(Home), 심체와 심리(Sensation), 감성(Emotion) 등의 테마에 맞춰 각각 긴장 완화, 숙면, 호흡기 강화 등의 기능을 가진 블렌딩 아로마 제품을 내놨다.
 
예로부터 클렌징 용도로 사용해 온 살뜨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도 독특한 아이템으로 손에 꼽혔다. 레이나월드는 천연곡물을 핵심 성분으로 하는 브랜드인 ‘아름다운 곡물’로 화제를 모았다. ‘아름다운 곡물’은 천연곡물류를 혼합 정제해 만든 클렌징 라인과 역시 천연곡물이 주성분인 기초케어 라인으로 구성돼있다. 나아가 주방세제와 액체 세탁제 등도 함께 출시해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 가능성을 보여줬다.
 
 
 
출처: 여성조선(http://woman.chosun.com/client/news/viw.asp?cate=C02&mcate=M1001&nNewsNumb=2014052018_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